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천마아너스파크’ 조성 … “기부자 뜻 기린다!” N

No.5996248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3.04.20 13:30
  • 조회수 : 10119

대학 구성원 및 시민들과 숭고한 기부의 뜻 공유…사회적 기부문화 확산 기대

기부자 강의실, 천마아너스 등 차별화된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운영

[2023-4-19]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 캠퍼스에 기부자 예우 공원 ‘천마아너스파크(Chunma Honors Park)’가 조성됐다. 대학 발전에 기여한 고액 기부자들을 예우하고, 대학 구성원 및 시민들과 기부자들의 숭고한 뜻을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영남대는 천마아너스파크에 기부자들의 명판, 얼굴 부조 동판, 흉상, 좌상 등을 설치해 기부자들의 나눔의 뜻을 기리는 명예헌정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기존 영남대 중앙도서관 옆에 있던 고액 기부자들의 흉상 일부도 이곳으로 자리를 옮겼다. 




 천마아너스파크는 영남대 본부본관과 외국어교육원 사이 숲에 조성됐다. 11,700㎡(3,510평) 규모에 원형광장과 기념석, 앉음벽, 장식가벽, 산책로 등이 설치됐다. 아름다운 조경과 함께 경관조명도 설치돼 주야간 휴식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가운데 위치한 원형광장에서는 버스킹 등 문화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영남대 천마대로를 가운데 두고 거울못과 마주하는 위치에 조성됨으로써 학생 등 교내 구성원과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서의 활용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남대학교 기부자 예우 공원 천마아너스파크 전경>


 19일 오전 영남대는 천마아너스파크 준공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학교법인 영남학원 한재숙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진과 최외출 영남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최외출 총장은 “기부해주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가치를 잊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영남대의 모든 구성원들이 ‘음수사원(飮水思源)’의 의미를 가슴속에 새겨 항상 감사함을 잊지 않길 바란다”면서 “기부자들의 숭고한 나눔의 뜻이 우리 대학의 인재상인 ‘인류사회 공동번영에 기여하는 인재’와 맥이 닿아있다. 영남대에서 공부하는 모든 학생들이 기부자들의 뜻을 이어 나누고,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영남대는 차별화된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액 발전기금 기탁자의 이름을 단 건물과 강의실을 조성하고 있으며, 1억 원 이상 발전기금을 기탁한 개인 및 기관(단체) 중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인지도와 영향력이 큰 기부자를 ‘천마아너스’회원으로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이번 천마아너스파크 조성으로 기존 대학 발전기금 기탁자의 추가 기부나 잠재 기부자들의 기부로 이어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